한중지역경제협회


협회활동보고

  • HOME
  • 협회소식
  • 협회활동보고
제목 협회 후원 한중수교27주년서화교류전 11.30 용산구청 갤러리 개최
이름 최고관리자
19-12-01 16:19


    


한중수교 27주년 기념 한중서화교류전이 2019년 11월 30일 오후 3시 서울 용산구청 갤러리에서 양국 화가 50명 참가한 가운데 성대히 거행 되었다.


동 전시회는 대한민국공공미술협회와 중국 명가예술연맹 주관, 한중지역경제협회 주식회사 차이나미디어, 용산구 서예협회, 용산구 미술협회 후원하에 거행 하게 되었다.
 
중국 명가예술연맹은 중국 당.정.군 관련 서화원과 전국 오성급 호텔 과 관광특구 지역과 협력하에 중국주요 매체를 통하여 우수한 서화가들의 작품 소개 및 작품 판매를 위한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특히 명가예술연맹은 중국내 문화예술관련 유력매체와 협력하에  외국 예술가들의 작품을 중국 북경은행 & 전국정협예술관 등 북경 주요 예술관에 전시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어, 내년 전반기에 북경에서 답례형식의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개회식 축사에서 하정민 대한민국공공미술협회 회장은 " 최근 몇년간 정치적인 이유로 한중 관계가 다소 경색되었지만 양국의 문화예술인들간의 교류전을 통하여 양국의 우호증진에 기여하자"고 언급하였다.


이에 대해 중국 명가예술연맹 다이본링(戴本領)대표는 " 중국 문화의 정신은 천인합일(天人合一) 귀화상중(貴和尙中)으로 전체적인 조화를 중시하고 있어  전통적인 한중 우호관계가 증진 될 수 있도록 양국 예술가들이 앞장서자" 고 강조하였다.
 
금번 전시회 가교역할 을 담당한 한중지역경제협회 이상기 회장은 " 한중 양국은 함께 가야 멀리 갈수 있고 멀리 가기 위해서는 함께 가야한다'고 언급하였다. 


금번 전시회를 계기로 서울과 북경에서 전후반기로 나누어서 정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며, 우수 작품은 중국 유명 온라인 옥션을 통하여 판매를 할 예정이다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