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지역경제협회


협회활동보고

  • HOME
  • 협회소식
  • 협회활동보고
제목 협회, 중국관리과학연구원상학원과 한중 중소기업 향후 협력 프랫폼 구축 온라인 간담회 개최
이름 최고관리자
20-08-17 19:04






14 오전 중국관리과학연구원 경영대학원과 베이징(北京) 부두 싱크탱크와 한중지역경제협회는 한중 중소기업 경제무역 협력 플랫폼 구축에 대하여 온라인 간담회를 열었다.

 

천구이(陳貴) 중국관리과학연구원 상학원장, 베이징 부두 싱크탱크 설립자 및 회장, 이상기 한중지역경제협회 회장이 각각 현재 국제 무역정세, 동북아 경제협력, 한중 경제무역 협력 등을 폭넓게 교류했다.

 

조혜철 한중지역경제협회 중국지회장은 성공적인 협력 사례를 소개하며 양측의 협력을 제안했다. 온라인 간담회를 통해 양측의 이해와 신뢰를 더하고 구체적인 협력은 지속적으로 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원장은 "온라인 통화를 통해 한중지역경제협회와 협력 관계를 논의하게 기쁘다" "새로운 관성과 미중 양국 관계의 영향으로 세계 경제가 전례 없는 불확실성과 불안정성을 보이고 있는 상황에서 동북아 경제무역 협력 강화, 특히 한중 협력 강화가 중요하다" 말했다.

 

중국은 세계에서 가장 크고 강력한 시장을 갖고 있고, 경영자 법제 환경이 끊임없이 최적화되어 있으며, 향후 여전히 세계 자본의 좋은 시장이 될 것이라고 천 부장은 동북진흥은 중국의 중요한 지역정책으로 구체적인 산업정책, 인재정책 싱크탱크를 제안해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고 말했다.동북 지역은 오래된 공업기지로 국유기업이 많고, 최근 년간 민영 경제 발전 성장이 저조하여, 한중 경제무역 협력, 특히 중소기업 합작에 장점,우세를 제공하였다.


 
   
 

맨위로가기